당신의 / 삶을 / 즐겁고 / 풍요롭게

물류뉴스

물류뉴스

Home > 고객센터 > 물류뉴스

게시글 검색
유진그룹 계열 물류기업인 유진로지스틱스는 스마트 물류 설비 제조기술을 보유한 태성시스템을 인수한다고 5일 밝혔다.
관리자 추천수:0 124.111.208.185
2021-09-10 10:20:22

유진그룹 계열 물류기업인 유진로지스틱스는 스마트 물류 설비 제조기술을 보유한 태성시스템을 인수한다고 5일 밝혔다.

유진로지스틱스 관계자는 "도심형 창고인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관련 기술을 보유한 전문업체 인수를 통해 사업영역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라고 인수배경을 설명했다. 태성시스템은 2016년 설립된 업체로 화물 고속분류 장비와 제어시스템 등 물류 자동화 설비를 설계, 제작하는 전문기업이다.

태성시스템은 물류 효율을 혁신하고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 있는 휠소터, 플랩소터, 버티컬 틸트트레이소터 등 제품 개발로 최근 3년 간 연평균 매출액이 88% 성장하는 등 자동화 물류설비 시장에서 압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국내에선 쿠팡과 CJ대한통운 등이 주요 고객사로 두고있다. 중국과 미국, 남미, 동남아를 비롯해 유럽 온라인 커머스 업체와도 거래 중이다.

그룹 모회사인 유진기업은 이번 인수를 위해 100% 자회사인 유진로지스틱스 증자와 유진PE를 통해 총 550억원의 인수금을 조달할 계획이다. 유진그룹은 신속히 경영진을 파견해 인수를 마무리하고 시너지 창출을 위한 추가투자도 검토할 계획이다. 앞서 유경선 유진그룹 회장은 올해 초 신년사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온라인 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 신속하고 효율적인 물류에 대한 수요가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국내 스마트 물류시장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갖추고 있는 태성시스템 인수를 통해 미래 물류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사업확대를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