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 삶을 / 즐겁고 / 풍요롭게

물류뉴스

물류뉴스

Home > 고객센터 > 물류뉴스

게시글 검색
의식주컴퍼니가 운영하는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가 고객별 의류 자동 출고 시스템을 개발해 스마트팩토리에 적용했다고 1일 밝혔다.
관리자 추천수:0 124.111.208.185
2021-09-01 10:13:45

고객 주문별로 의류 분류 기술 독자 개발

의식주컴퍼니가 운영하는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가 고객별 의류 자동 출고 시스템을 개발해 스마트팩토리에 적용했다고 1일 밝혔다.


런드리고는 세탁 스마트팩토리 설계와 세탁 설비 조달 및 유통, 건설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팩토리 건설을 자체 기술로 진행할 수 있게 됨으로써 글로벌 최고 수준의 세탁 서비스 전 영역 밸류체인을 수직계열화하는 데 성공했다. 특히 이번 자동출고시스템을 통해 시간 당 3000장 이상, 400여 가구의 세탁물을 실시간으로 처리가 가능, 기존 대비 300% 이상 출고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이게 됐다.의류 자동 출고 시스템은 세탁이 완료된 수만 장의 개별 의류가 컨베이어를 통해 이동하면서 고객 주문별로 자동으로 분류, 출고해주는 시스템이다. 런드리고가 독자 IT 기술로 전체 가동 시스템을 설계하고 개발했다. 올해 의식주컴퍼니가 인수한 미국의 세탁 팩토리 EPC 전문 기업 ‘에이플러스 머시너리’와 일본 컨베이어 회사의 협업으로 하드웨어를 설치하는 등 런드리고를 중심으로 한 한미일 프로젝트를 진행해 프로젝트 착수 1년 만에 결실을 보았다.

조성우 의식주컴퍼니 대표는 “추상적인 개념의 스마트팩토리가 아닌 독자 기술을 통한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의 스마트팩토리를 선보일 것”이라며 “이번 자동 출고 시스템의 성공적인 개발로 미래 세탁 시장을 변화하는 도약점으로 삼고 글로벌 원천 기술을 확보를 위한 노력에 아낌없이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