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 삶을 / 즐겁고 / 풍요롭게

물류뉴스

물류뉴스

Home > 고객센터 > 물류뉴스

게시글 검색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리스크가 적은 소자본 창업 아이템을 찾는 창업희망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가정용 세탁업 가맹점의 대표 격인 세탁편의점의 관심이 높다. 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관리자 추천수:0 124.111.208.185
2021-07-07 10:13:57


사진 = 크린에이드 제공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리스크가 적은 소자본 창업 아이템을 찾는 창업희망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가정용 세탁업 가맹점의 대표 격인 세탁편의점의 관심이 높다.

올 3월 8일 통계청이 갱신한 자료를 보면, 전국 가정용 세탁업 가맹점 수는 2018년 4,575개에서 2019년 4,832개로 전년도 보다 약 5% 증가했으며, 전국 가정용 세탁업 가맹점에서 종사하는 인구수는 2018년 8,490명에서 2019년에는 9,113명으로 약 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세탁 프랜차이즈인 크린에이드(대표:최웅수)의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에도 의복류, 침구, 기타 착용 잡화류를 깨끗하고 청결하게 유지해야하는 점은 코로나 사태 이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을 수 밖에 없다. 소비자들의 세탁 수요가 꾸준하고, 타 업종 대비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보니 세탁편의점 창업 문의와 개점률도 점점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탁편의점은 전형적인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가맹점주가 세탁 장비, 기술이 없어도 창업이 가능하며, 세탁지사에서 매일 가맹점을 방문 하여 가맹점주가 접수 받은 세탁 의뢰물을 수거 및 세탁을 한 다음, 세탁이 끝난 세탁 의뢰물을 다시 가맹점으로 보내면 가맹점주가 고객에게 이를 전달해주는 시스템이다.

한편, 크린에이드는 26년 업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세탁 프랜차이즈로 다양한 창업 지원 정책을 펼쳐 가맹점을 모집할 계획이다. 또한 셀프빨래방, 멀티빨래방까지 창업이 가능한 국내 몇 안 되는 세탁 프랜차이즈로 자체 개발 전산 프로그램, 세탁기술, 체계적인 점주교육, 각 지역에 있는 세탁 지사를 통해 가맹점에게 세탁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크린에이드가 선보일 대대적인 창업 지원 프로모션도 곧 발표 예정이며 소자본 창업시장에서 크린에이드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외에도 크린에이드 자사 홈페이지를 통한 세탁편의점, 셀프빨래방, 멀티빨래방 창업 문의 접수 시, 다양한 창업 지원 혜택이 있다고 하니 소자본 창업 희망자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잡포스트(JOB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