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 삶을 / 즐겁고 / 풍요롭게

물류뉴스

물류뉴스

Home > 고객센터 > 물류뉴스

게시글 검색
헬로네이처, 숨은 맛집 발굴 컨설팅 제공∙∙∙ 전국으로 상권 확대, 새로운 수익원 확보나서
관리자 추천수:0 1.254.241.253
2021-04-30 11:14:17

온라인 푸드 라이프숍 헬로네이처가 전국의 맛집을 고객과 새벽배송으로 연결하는 팝업스토어 운영을 강화하고 나섰다.

헬로네이처는 ‘팝업스토어’에 대한 고객의 호응이 높아지자, 지금까지 개별 MD들이 비정기적으로 진행했던 것을 확대하여 팝업스토어 전담 MD팀을 신설하고 운영 규모를 대폭 늘리기로 했다.

새로운 지역 맛집을 소개하는 운영 주기도 월 1~2회에서 주 1회로 확대한다. ‘망원동 경기떡집’, ‘한남동 치즈플로’, ‘전주 메르밀진미집’과 같은 맛집을 매주 새롭게 발굴하여 소개하고 새벽배송으로 받아 볼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다양한 지역의 맛집 메뉴들을 더욱 빠르고 손쉽게 만나 볼 수 있다.

헬로네이처가 이렇게 지역 맛집 팝업스토어를 전략적으로 육성하게 된 이유는 올해 언택트 쇼핑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새벽배송 이용 고객들이 크게 늘어나며 오프라인 맛집 상품에 대한 배송 수요도 부쩍 늘어났기 때문이다.

올해 팝업스토어에서 론칭한 경기떡집, 도제식빵 등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일주일치 물량이 1~2일만에 모두 소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고객 요청에 의해 지금은 정기 상품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구성된 팝업스토어팀은 전국의 숨겨진 맛집들을 발굴해 온라인 판매를 위한 상품 기획부터 생산 관리, 제품 패키지, 배송 QC까지 밀착 관리하고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 등 추가적인 컨설팅도 제공한다.

팝업스토어팀은 품질 제일주의를 원칙으로 오프라인 매장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맛과 브랜드 스토리를 고객들에게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조기 품절을 감수하더라도 최적의 소량 생산을 철저히 지키고 있다.

헬로네이처가 이처럼 온라인 플랫폼 역할을 함으로써 그동안 관련 정보와 노하우가 없어 선뜻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지 못한 지역 맛집들이 전국으로 상권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으며 특히, 코로나19 상황 속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된다.

헬로네이처 신지은 팝업스토어팀장은 “헬로네이처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현재까지 140여 지역 맛집과 고객들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하며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헬로네이처는 오프라인 맛집의 온라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고객이 언제나 전국의 특색 있는 맛집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네이처, 숨은 맛집 발굴 컨설팅 제공∙∙∙ 전국으로 상권 확대, 새로운 수익원 확보나서 (mt.co.kr)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