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 삶을 / 즐겁고 / 풍요롭게

물류뉴스

물류뉴스

Home > 고객센터 > 물류뉴스

게시글 검색
크린토피아, 29년간 쌓은 경쟁력과 노하우로 고수익 창출하는 빨래방 창업 이끈다
관리자 추천수:0 1.254.241.253
2021-04-28 11:06:53

코로나19 여파로 경기 침체가 이어지고 있지만 프랜차이즈 브랜드 창업에 대한 관심은 계속되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 본사 지원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것.

프랜차이즈 브랜드 창업이 주목받으면서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에 편중되어 있던 창업 시장이 빨래방, 코인노래방, 독서실 등으로 다양화되고 있다. 초기 창업 비용과 인건비 부담이 적고 유행에 민감하지 않다는 장점으로 안정적인 매장 운영과 수익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빨래방은 부가수익 창출을 위한 투잡족, 주부, 퇴직자뿐 아니라 주수입을 위한 3040세대의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타 업종과 달리 인건비에 대한 부담 없이 1인 창업 및 가족 창업으로 매장의 수익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29년간 국내 세탁 프랜차이즈 시장을 선도해온 크린토피아는 사업 모델 다각화와 전문적인 운영 지원으로 예비 창업자에게 주목받으며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 공개된 ‘정보공개서’ 기준 크린토피아 연평균 매출액이 1억 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인빨래방 수익이 제외된 매출로 실제, 크린토피아 빨래방 창업 시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크린토피아 29년간 쌓은 경쟁력과 노하우로 고수익 창출하는 빨래방 창업 이끈다 | 한경닷컴 (hankyung.com)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