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 삶을 / 즐겁고 / 풍요롭게

물류뉴스

물류뉴스

Home > 고객센터 > 물류뉴스

게시글 검색
교촌치킨, 싱가포르 시장 진출한다
관리자 추천수:0 124.111.208.179
2021-03-07 15:58:13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교촌치킨이 싱가포르 시장에 진출한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일 싱가포르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위한 양해각서(이하 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MOU는 말레이시아에서 교촌치킨 법인을 운영중인 사업자들과 체결됐다. 해당 사업자들은 이미 말레이시아에서 교촌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검증된 파트너다.

 

 

 

특히 예비 파트너는 말레이시아 남단 지역에서 운영 중인 센트럴 키친( 이하 CK)을 물류 거점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싱가포르에 인접해 24시간 내 육로 배송이 가능한 해당 CK를 통해 원육 가공, 부자재 패킹 등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코트라가 작년 1월에 공개한 ‘싱가포르 온라인 음식 배달 서비스 시장의 성장과 미래’에 따르면 싱가포르는 국민 약 55%가 매주 외식을 할 정도로 외식업이 발달한 나라로 전세계 평균 33%를 훨씬 웃도는 44%가 음식 배달 서비스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랩푸드, 푸드판다 등의 배달 플랫폼 또한 싱가포르 내 음식 배달 서비스 시장의 지속 성장을 이끌고 있다.

 

교촌은 간장, 허니, 레드 등 시그니쳐 메뉴의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현지 고객들의 입맛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MOU 체결식은 사회적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MOU 이후 추가 세부 조건 및 협의를 거쳐 마스터프랜차이즈 본 계약(MFA)을 체결할 예정이다.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싱가포르는 아시아의 허브 역할을 하는 곳으로 해외 시장 확대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이미 말레이시아 사업에서 검증된 파트너인 만큼 빠른 시일 내 본 계약을 맺고 싱가포르 시장 공략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