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 삶을 / 즐겁고 / 풍요롭게

물류뉴스

물류뉴스

Home > 고객센터 > 물류뉴스

게시글 검색
홈플러스 더클럽, 수박 냉장배송 서비스 론칭
관리자 (hotelnice) 추천수:0 124.111.208.179
2020-08-25 11:04:09

홈플러스는 다음달 15일까지 온라인몰 '홈플러스 더클럽'에서 수박 냉장배송 서비스 '쿨-럽 배송'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그 동안 대형마트에서는 수박을 상온 진열한 상태 그대로 고객에게 전달해왔으며, 온라인 주문 고객들에게도 상온 상태 그대로 배송해왔는데, 여름철 배송받자마자 시원한 상태로 즐길 수 있도록 냉장 보관한 상태의 수박을 배송하는 것이다.

홈플러스 더클럽의 '쿨-럽배송'은 점포 보관 단계에서부터 아예 별도의 온라인 전용 냉장고에 수박을 보관해 고객 주문 즉시 배송트럭 냉장실에 옮겨 담아 고객 집 앞까지 배송된다. 상온에 노출되는 시간은 배송기사가 차량에서 내려 고객 집 현관문 앞까지 가져가는 시간뿐이다.

산지에서 공급받은 수박을 대부분 1~2일 내에 모두 판매해야 하는 대형마트의 특성에 따라 저온장해나 영양소 손실은 최소화하면서도, 고객들은 신선한 수박을 마치 냉장고에서 막 꺼낸 듯한 상태로 바로 배송 받을 수 있게 됐다.

홈플러스는 경쟁사와 달리 별도의 PP센터 없이도 전국 126개 점포에서 고객 주문상품을 피킹 및 분류할 수 있는 공간적인 인프라가 충분히 확보돼 있는 만큼 수박을 별도 냉장 보관할 수 있는 공간적 여유도 넓다.

또한 업계 유일하게 대부분의 배송차량에 상온·냉장·냉동 3온도 관리 전용차량으로 배송을 진행하고 있어, 홈플러스 더클럽을 통해 주문한 상품은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한 상태로 배송된다.

이에 따라 서울 전역과 수도권 주요 지역을 비롯해 대구, 부산, 대전, 청주, 전주, 순천 등에서 오후 3시30분까지 주문 시 안전하게 당일배송 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 더클럽은 오는 8일까지 '쿨-럽배송' 대상 수박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배송료는 3000원이며, 4만원 이상 주문 시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홈플러스의 온라인배송은 상온과 냉장, 냉동 3온도 관리 전용차량으로 배송함에 따라 우유 등 유제품 뿐만 아니라 얼음이나 아이스크림, 냉동식품 등도 고객의 문 앞까지 배송이 가능하다”며 “이 같은 장점을 살려 고객의 문 앞에서 마치 냉장고에서 갓 꺼낸 듯한 수박을 배송하는 '쿨-럽배송'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https://www.etnews.com/20200702000023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