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 삶을 / 즐겁고 / 풍요롭게

물류뉴스

물류뉴스

Home > 고객센터 > 물류뉴스

게시글 검색
물류업계, ‘콜드체인’에 빠지다
관리자 (hotelnice) 추천수:0 124.111.208.179
2020-08-21 10:26:22
 
 
 
   

코로나19 등 외부적인 이슈와 더불어 소비자들의 상품 구매 주 무대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서서히 넘어감에 따라 이전과 비교해 신선식품 배송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점차 커지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콜드체인에 대한 관심 역시 확대되고 있다. 여기서 콜드체인이란 신선식품, 의약품 등이 저장 및 운송되는 과정에서 온도를 저온으로 유지해 신선도와 품질을 유지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특히, 코로나19의 확산과 함께 방역물품과 의약품 등의 운송을 위한 콜드체인 시스템도 덩달아 주목받으면서 콜드체인에 대한 주목도는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황이다.

한편, 콜드체인에 대한 높은 관심도는 국내 물류업계 역시 다르지 않은데, 이러한 관심은 곧 콜드체인 시스템 확충을 위한 투자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일반 기업들뿐만 아니라 공기업, 정부 기관 차원에서도 콜드체인 시스템에 관한 연구가 지속해서 이어지고 있으며 그에 따른 다양한 아이템들도 등장하고 있다. 이에 물류신문에서는 최근 국내 물류업계에서 콜드체인과 관련해 어떤 움직임들을 보이고 있는지, 또 주목할만한 콜드체인 관련 아이템들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봤다.

http://www.kl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1795 <편집자 주>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