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 삶을 / 즐겁고 / 풍요롭게

물류뉴스

물류뉴스

Home > 고객센터 > 물류뉴스

게시글 검색
빅데이터투데이 ] 침대 2020년 7월 브랜드평판...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에몬스 침대
관리자 추천수:0 124.111.208.179
2020-07-21 12:06:41

침대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에몬스 침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6월 18일부터 2020년 7월 19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5,264,366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6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21,385,684개와 비교하면 28.62% 줄어들었다.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http://www.fntoday.co.kr)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0년 7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이스, 시몬스, 에몬스, 이케아, 한샘, 씰리, 장수돌침대, 보루네오, 일룸, 리바트, 라꾸라꾸, 까사미아, 팔로모, 라클라우드, 장인가구, 핀란디아, 파로마, 삼익가구, 레이디가구, 라자가구, 에보니아, 체리쉬, 에넥스, 벤스, 베디스, 마켓비, 규수방, 이노센트, 크렌시아, 올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에이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976 소통지수 864,975 커뮤니티지수 905,4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3,44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39,031와 비교하면 18.27% 하락했다.

​2위, 시몬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218 소통지수 721,350 커뮤니티지수 838,9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4,52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25,317 와 비교하면 27.56% 하락했다.

​3위, 에몬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60,890 소통지수 512,925 커뮤니티지수 616,8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0,67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783,202와 비교하면 52.03% 상승했다.
4위, 이케아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0,883 소통지수 573,025 커뮤니티지수 504,2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8,17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56,935와 비교하면 32.52% 하락했다.

​5위, 한샘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7,775 소통지수 444,650 커뮤니티지수 475,1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7,56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86,039와 비교하면 25.5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침대 브랜드 분석결과, 에이스 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6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21,385,684개와 비교하면 28.62%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22% 하락, 브랜드소통 26.80% 하락, 브랜드확산 31.9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7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오픈하다, 돌파하다, 선보이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수면의 질, 안유수, 풀질경영"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53.20%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침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6월 18일부터 2020년 7월 1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0]

열기 닫기